반응형
넷플릭스에서 상영중인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면서
국내와 해외에서 달고나가 인기인데요.
국내의 G마켓에서는 드라마가 방송된 이후
2주간 약 2.7배 판매가 증가하였으며,
해외의 아마존, 이베이에서는
달고나 만들기 세트가 국내에서 판매되는
세트 가격의 약 8배가 넘어가는 상품으로
인기 있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문화놀이로 각광받는 추세인 게
달고나 놀이는 SNS에서도 힙한 놀이로
자리 잡고 있는 상황이며, 인스타에서
달고나(dalgona) 관련 게시물은 28만개 넘고
현재 여러 SNS의 게시물로 올라오고 있어요
달고나 도형을 만드는 게
너무 쉬운 미션 아니냐는 반응에
여러 도전자들이 SNS를 통해 시도했지만
무척 어렵다는 게 알려지면서
틱톡이나 유튜브에서도 많이 도전중이죠.
심지어는 드라마에 등장한
소품도 화제가 되고 운동복과 마스크는
각각 2배 ~ 5배까지 판매량이 급증했어요.
이렇게 드라마를 통해서 한국의 전통놀이인
딱지치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뽑기 등등 해외에 많이 알려져서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한국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 좋겠어요.
반응형
'오디세이_상식&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근 유럽에서 주목받는 친환경 일자리 (0) | 2021.10.09 |
---|---|
인터넷 제공업체 넷플릭스 고소 (0) | 2021.10.04 |
소방관 음주폭행 관용없이 처벌 (0) | 2021.10.02 |
2021년 추석 거리두기 인원에 대하여 (0) | 2021.09.20 |
불법운전자 신고하는 방법! (0) | 2021.08.29 |